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JYP표 걸그룹 통했다…ITZY, '달라달라' 음원차트 1위 싹쓸이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신인 걸그룹 ITZY(있지)가 데뷔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ITZY는 12일 데뷔 디지털 싱글 '있지 디퍼런트(IT´z Defferent)' 타이틀곡 '달라달라'를 공개했다. '달라달라'는 공개와 동시에 순위가 급등하더니 13일 오전 벅스 소리바다 Mnet 등 각종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멜론에서도 실시간 차트 2위에 오르며 막강한 파워를 보여줬다.

ITZY는 꼭 갖고 싶고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존재를 뜻하는 트렌디한 단어 '잇(IT)'을 포함한 그룹명으로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의미를 지닌다. SBS '더 팬'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예지(리더, 댄스), JTBC '믹스나인'에서 여자 부문 1위를 차지한 류진(랩), Mnet '식스틴'을 통해 일찌감치 얼굴을 알린 채령(댄스), Mnet '스트레이 키즈'에 등장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은 유나(댄스), JYP의 '히든카드' 리아(보컬) 등 드림팀이 뭉쳤다. 특히 이들은 '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트와이스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새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달라 달라'는 기존 K-POP의 형식을 깨고 새롭게 제작한 퓨전 그루브 트랙이다. EMD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한 곡에 담았다. 가사는 세상의 중심에 선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내용으로, 존재 이유와 의미를 찾는 이 시대 개성들의 취향을 정조준한다. 그간 대중이 기대했던 '틴크러쉬' '걸크러쉬' 매력을 제대로 충족시킬 사운드와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각오다.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