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신년특집 핀란드편이 역대 최고 첫 방송 시청률을 찍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신년특집 첫 방송을 마쳤다.
지난 17일(목) 방송된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신년특집 핀란드 1편은 5.418%(수도권 가구 평균/닐슨 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보였다. 이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역대 국가 중 첫 방송 최고 시청률 기록으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채널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40대 여성(수도권 평균/닐슨 코리아 기준) 시청층에서는 최고 시청률이 7.339%까지 치솟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방송을 시작하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물론 프로그램 내용 관련 검색어들이 상위권에 계속 링크되고 있는 등 온라인에서도 핀란드 편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입증됐다.
한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신년특집을 기념하여 시청자들에게 자동차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대국민 시청 인증 이벤트도 첫 방송과 함께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방송이 시작되고부터 단 3시간 만에 12만 명 이상이 몰려 역대급 참여율을 기록했다.
시청률 화제성! 최초, 최고의 기록을 만들어 내고 있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신년특집 핀란드 2편은 오는 1월 24일(목)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