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 오현택, 국회 '선진교통안정대상 의인상' 수상

by

롯데 자이언츠 오현택이 29일 국회 교통안전포럼이 주최하는 '2018 선진교통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의인상을 수상했다.

선진교통안전대상은 국회 교통안전포럼에서 대한민국 교통 환경문화 개선 및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각계 각층 활동 우수자와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오현택이 수상한 의인상은 교통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자기 희생을 실천한 분들을 포상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고, 오현택이 그 첫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오현택은 지난 8월 25일 새벽 부산 해운대구에서 점멸 신호등이 켜진 상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는 20대 여성을 치고 달아나는 차량을 경찰 신고 후 5㎞ 가량 추격해 붙잡아, 무면허와 음주운전, 뺑소니를 저지른 운전자를 검거하는데 일조했다. 이후 오현택은 부산 해운대경찰서 표창, TS교통안전 의인상 및 구단 표창을 받았으며 이번에 선진교통안전대상 의인상까지 수상했다.

오현택은 "계속해서 이런 큰 상을 받게 되니 기쁜 마음 보다는 책임감을 느낀다. 야구선수이기 이전에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항상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