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World' 어플리케이션에 무엇이 담겨있나?

by

넷마블이 11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출시 계획을 공개하면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World(이하 블소 World)' 앱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 블소 World 앱에는 프로모션 영상이나 지스타 2017 관련 영상, 스크린샷 정도만 확인할 수 있었는데, 미디어 쇼케이스 이후 프롤로그 영상과 직업별 스킬 영상 등이 추가되어 볼거리가 풍성해졌다.

이 밖에도 게임의 배경과 등장인물의 관계도, 문파 및 문파 하우스에 대한 소개 등이 공개되어, '블레이드앤소울' IP(지식재산권)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유저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종족(진, 곤, 건, 린족) 별 소개와 종족에 따른 선택가능 직업(검사, 권사, 역사, 기공사) 정보가 공개되어 있으며, 각 직업의 특징과 보유 스킬이 영상으로 소개되어 유저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캐릭터를 이해할 수 있다.

블소 World 앱을 통해 사전등록 및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와 '세력 성향 심리테스트', '보패를 완성하라!', '사전등록 소식 공유 이벤트' 등에 참석한 유저는 정식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의상 및 장비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앞으로 블소 World 앱 및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 정보 및 이벤트 등의 소식을 유저들에게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준 게임인사이트 기자 kimdj@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