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고래먼지' 김소혜 "이미지 변화 위해 단발 파격 변신"

by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김소혜가 단발로 파격변신한 이유를 밝혔다.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웹드라마 '고래먼지'(감독 신우석)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주인공인 배우 양동근, 김소혜, 김강훈과 신우석 감독이 참석했다.

김소혜는 미래지향적 SF드라마인 '고래먼지'를 위해 준비한 것들을 언급했다. 김소혜는 "감독님이 추천해주신 미래에 대한 영화들 보면서 소녀의 캐릭터를 연구했다. 외적 변화라면 이미지에도 변화가 필요할 거 같아서 머리를 잘랐다. '블레이드러너'와 '미래세계'를 보면서 많이 상상하고 글도 써봤다"고 밝혔다.

'고래먼지'는 인공지능(AI)를 소재로 제작된 웹드라마로 2053년 미래를 배경우로 소녀와 기상캐스터가 AI와 함께 각자의 꿈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SF드라마다. 인간의 삶에 함께하는 AI를 통해 꿈과 이상이 실현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양동근, 김소혜, 신구, 김가운, 오혁 등이 출연하며 10일 제작발표회에서 첫 공개한 후 삼성전자 뉴스룸, 네이버TV, 페이스북, 카카오TV 등을 통해 13일, 17일, 20일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