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메드트로닉, "미래 의료기기 산업 성장 이끌 것"

by

글로벌 의료솔루션 기업 메드트로닉은 코트라(KOTRA)와 공동으로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한 '2018 메드트로닉 아시아 혁신 컨퍼런스'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컨퍼런스에는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에 관심이 높은 340여명의 의료기기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료기기업계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허준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표는 "헬스케어의 산적한 난제들은 결코 어느 한 분야나 집단의 노력이나 힘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다"며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 모두가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할 때 비로소 그 가능성이 열릴 것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문제 해결의 한 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의 김동우 상무는 국내 의료기기 업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방법으로 ▲해외 인허가 지원 ▲판매망 지원 ▲마케팅 전략, 프로그램 및 의료인 트레이닝 프로그램 지원 ▲소수 지분 투자 ▲라이선스-인 계약 등을 밝혔다.

이희열 메드트로닉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메드트로닉은 다양한 시장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 회사에 노하우 공유와 조언을 줄 수 있다"며 "미래 의료기기 시장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로보틱스 기술"이라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은 인도 정부의 혁신 신제품에 대한 규제완화와 정책적 지원 덕분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인도에서 가장 먼저 로보틱스 기술을 소개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9일 이어진 상담회에서는 1, 2차 서류심사를 거쳐 우선 선정된 15개 업체의 프리젠테이션과 3차 심사 및 상담이 진행됐다. 메드트로닉은 기술력과 시장성이 확인된 국내 기업 3곳을 선정해 연내 메드트로닉 아시아태평양본부 연수의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