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두데' 배윤정 "가장 춤 잘추는 가수? 박진영·비·방탄소년단" 찬사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두데' 안무가 배윤정이 최고의 댄스가수로

28일 MBC FM4U '지석진의 두시의 데이트(이하 '두데')'의 '훅 들어온 초대석'에는 댄스트레이너 배윤정이 출연했다.

배윤정은 '한달만 배우면 방탄소년단 따라잡을 수 있다 없다'라는 지석진의 질문에 "없다!"라고 단언했다. 이어 "따라잡을 순 없고, 방탄소년단 춤을 추기만 하는데도 한달로는 안되고 1년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춤은 노래와 다르다. 타고나면 좀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지만, 배우면 누구나 는다. 아이돌도 처음엔 못추는 친구들도 많다. 하다보니 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윤정은 '정말 미쳤다 할 정도로 춤을 잘춘 가수'로는 박진영과 비를 꼽으며 "무대 보면 댄서 입장에서도 어떻게 저렇게 멋있지? 어마어마하다. 팔다리도 길고"라고 격찬했다.

이어 '아이돌 그룹 중 가장 춤잘추는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묻는 질문에는 "요즘은 못추는 그룹이 없다"면서도 "방탄소년단은 어마어마하다"고 특히 강조했다. 또 "걸그룹은 솔직히 왠만하면 다 잘춘다"면서 "현아와 청하는 타고난 끼가 있다. 제가 가르친 친구 중에 춤선이 특히 예쁜 친구는 티아라 지연이다. 가르치는 대로 잘 받아들이더라"고 덧붙였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