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어로 'Pizzeria'(핏제리아)는 '피자 전문가게'를 뜻한다. 고객에게 'Oh(오!)'라는 감탄사를 불러일으키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름 붙인 대학로 맛집 '핏제리아오'는 48시간 숙성시킨 도우를, 485도의 참나무 화덕에서 구워 나폴리식 화덕피자를 이곳만의 차별화된 맛으로 선보이는 곳이다.
또한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다.
이곳의 대표메뉴 '랍스타 피자'는 SBS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런닝맨>과 유투버 영국남자등 다양한 매체에서 주목받았던 피자로, 한치와 홍합, 새우 등 맛있는 해산물이 어우러진 도우 위에 신선한 랍스타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피자다.
매콤한 페페로치노 소스와 먹기 쉽게 손질되어 나오는 랍스타는 여름 보양식으로 여름철 잃은 입맛을 상큼함으로 되찾을 수 있게 한다. 탱탱한 랍스타 속살과 쫄깃하고 고소한 48시간 숙성시킨 도우는 입안 가득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이탈리아의 '스텔라피자'(Stella pizza)를 최초로 재현해낸 맛집이기도 하다.
별 모양의 스텔라피자는 원형모양의 피자 밖에 없었던 1944년 당시, 나폴리 아띨리오(da Attilio)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스텔라'는 '작은 별'이라는 뜻을 가진 이탈리아어로, 스텔라피자는 마치 별 모양의 축제를 보는 듯한 시각적인 재미를 불러일으킨다. 프로슈토(프리미엄 생햄), 유기농 루꼴라, 올리브, 파르미지아노 치즈가 알맞게 들어가있어 건강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대표 메뉴인 '오피자'는 직영 유기농 농장인 (O'farm)에서 재배한 루꼴라, 매일 아침에 만드는 신선한 리코타 치즈와 이곳만의 맛을 더한 특제 와인 소 스 덕분에 깊은 풍미를 만들어낸다. 다이어터들도 부담없이 건강식 피자로 즐길 수 있어,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메뉴이다.
대표 메뉴 외에도 '마르게리타 엑스트라 피자', '콰트로살라미 피자'등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 세트메뉴가 있다. 보통 파스타가게의 음식양보다 1.5배 많은 가격대비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며, 저녁에 더 느낄 수 있는 오붓한 분위기로 인해 대학로 분위기 좋은 소개팅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이곳의 관계자는 "부담스러운 가격의 랍스타를 세트메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특별한 날 가족과의 외식, 혹은 연인과 함께 대학로 데이트 코스로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전했다.
한편 핏제리아오는 혜화역 인근의 본점 외에도 고양 스타필드와 하남 스타필드에서 각각 오픈하여 가성비를 만족시키는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