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강타X정연준 '내인생의노래-송원', 오늘 첫방송…첫손님 양동근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인생노래가 있다. 그것은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가수와 배우들도 예외가 아니다. '내인생의노래-Song One'은 음악이 불러일으키는 공감의 힘, 인생의 喜怒哀樂을 단 한곡으로 전하고자 한다.

▶ 당신의 인생 노래, 그 한 곡을 음원으로 기록하다

사랑할 때 들었던 노래, 프러포즈 할 때 불렀던 노래, 이별했을 때 나와 함께 울어준 노래, 좌절하고 실망했을 때 날 일으켜준 노래, 아프고 힘들었을 때 나를 위로해 준 그 노래 등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인생노래' 가 있다.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가수들에게도, 다양한 인생을 살아온 老배우에게도, 가슴에 사무친 내 인생의 노래와 얽힌 사연을 MC와 함께 나누고, 마지막에 출연자가 직접 노래하며 녹음한 그 한 곡을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공개한다.

▶ 추억의 곡도, 아이돌의 노래도, 새로운 색깔로 리메이크 되어 발표되는 고퀄리티 청음 방송

여러 가지 곡 중 최종 한 곡을 선택, 업타운 정연준 프로듀서 팀이 이끄는 편곡, 작곡팀이 전혀 새로운 색깔의 감성적인 명품 리메이크 곡으로 탄생시킨다. 음악을 만들어가는 여정까지도 심도 있게 다루기 때문에 소비하는 음악이 아닌 소장하고 싶은 음악으로서의 가치가 더해진다. 사연이 담긴 노래는 어린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음악'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폭넓은 공감과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 카세트 테이프에 담긴 노래와 추억을 나누며 공감하는 프로그램.

사람과 사연, 그리고 에피소드에 집착했던 기존 휴먼 다큐나 토크쇼와는 달리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은 '음악'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을 들여다본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노래는 시대를 반영하고 투영한다.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만의 특별한 공간에서의 출연한 스타의 추억과 노래를 '리마인드' 하며 진한 삶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전하고, 내 인생의 결정적인 장면들과 관련된 노래들을 떠올리며, 삶의 '진짜 이야기'를 담는 휴머니티 프로그램이다.

H.O.T 출신 강타는 출연자들의 깊은 이야기를 잘 끌어내고, 인생 노래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음악 여행 가이드를 맡았다 업타운 출신이자 DJ DOC, 이효리, 김범수를 프로듀싱했던 정연준이 게스트의 인생 곡을 새로운 색깔의 감성적인 명품 리메이크 곡으로 탄생시킬 작사·작곡을 겸하는 프로듀서를 맡았다.

첫 손님 양동근은 음악과 연기 두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만능 엔터테이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 시절 아역배우 활동을 하며 힘들었던 여러 에피소드들을 밝힐 예정이다.

이후 2PM 우영, 슈퍼주니어 예성, 가수 알리, 뮤지컬배우 임태경, 배우 김승수가 출연한다.

'송원'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5분 방송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