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것만 있으면 안심! 애프터 바캉스 케어 뷰티템

by

여름 바캉스 시즌이 막바지에 다다르며 많은 사람들이 휴가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장시간 야외 활동으로 강한 자외선과 미세 먼지, 바람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아 발생한 각종 피부 질환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름 바캉스 이후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그대로 피부에 색소 침착이나 주름, 흉터가 남아 오랜 시간 고생할 수 있는 만큼, 바캉스 직후 최소 2주 동안은 피부 건강 회복을 위한 애프터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완벽 클렌징에 수분을 더해요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은 클렌징이다. 특히 여름 휴양지에서의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이 더욱 두꺼워진 상태일 가능성이 높은데, 이때 쌓인 두꺼운 각질층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정화 및 진정시켜주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시에로코스메틱 '두 카인드 클렌징 샤베트'는 자극 없이 촉촉한 천연 유래 콩오일과 피부 고민을 지우는 안전한 성분의 칼라민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클렌징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자극은 최소화 하고 손상 케어에까지 도움을 주는 똑똑한 클렌징 제품이다. 특히 보습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나 강한 자외선과 외부 자극에 손상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무더운 날씨에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효과적이다.

한편 따가운 자외선과 높은 기온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넓어진 모공을 수렴시키기 위해서는 피부진정과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수딩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샤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은 피부에 적당량의 제품을 바른 뒤, 용기 앞의 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쿨링 효과는 물론,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브로멜라인?부처브룸?포도씨?모과 등 특허 받은 성분을 사용한 '붓기 콘트롤러(Bookkie Controller)'와 '모공 콘트롤러(Skinpore Controller)'는 피부진정·모공관리에 도움을 주고, 아카시아에서 추출한 수분 펩타이드 성분과 보검선인장 열매 추출물이 효과를 높인다. 또한 특허를 받은 어플리케이터를 분리해 냉동 보관하면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캉스를 즐기는 동안 강한 자외선을 많이 받은 피부의 경우, 피부 속까지 건조하여 열감이 더 많이 느껴지고 따갑게 느껴질 수 있다. 이 때 수분이 충전될 수 있는 수분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 보습을 강화하고 달아오른 열감을 내려주어 자극 받은 피부가 빠르게 진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에로코스메틱 코아쿠아 탱글크림은 손 끝에서부터 느껴지는 진한 수분감이 피부를 감싸주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촉촉하게 매끈한 피부결로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자가 복원력이 우수한 형상 기억 젤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피부를 한번 더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빙하당 단백질의 일종인 슈도알테로모나스발효추출물과 식물성 비타민 이노시톨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생기를 부여하여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이외에 수분공급에 도움이 되는 미스트를 수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는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충전 및 쿨링, 진정 케어와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미스트이다. '호랑이풀'이라 불리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통해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미네랄 성분 3종을 함유해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세먼지 흡착방지 효과를 입증 받아 미세먼지와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민감해진 피부 혹은 건조한 피부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코튼 패드에 분사해 토너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애프터 바캉스, 색조 화장도 남다르게

바캉스 후, 피부 건강이 많이 약화된 순간에도 깨끗한 피부 표현과 아름다움은 놓칠 수가 없다. 이 때 쿨링 및 스킨케어 기능까지 함유된 팩트 제품을 사용하면 안심이 된다. 시에로코스메틱 그래니애틱 젤리팩트는 50% 이상의 수분 젤리 베이스로 시원한 쿨링감을 주어 바르는 순간, 열감이 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썸머 팩트이다. OCP(Oil Cross Polymer)가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주기 때문에 하루 종일 번들거림이나 무너짐 없이 깨끗하고 보송한 광채 피부로 유지시켜 주며,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잡티나 피부 요철을 꼼꼼하게 커버해준다. 또한 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난 스피룰리나추출물과 연꽃추출물, 캐모마일꽃추출물 등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스킨케어 효과까지 부여하므로 따가운 자외선에도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팩트 제형이 멸균 처리된 쫀쫀한 메쉬망 속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염되는 일 없이 깨끗하고 신선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SPF 35/PA++의 자외선 차단 지수로, 파우치 속에 넣어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면 더욱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한편 입술은 피부 중에 가장 얇고 연약한 부위 중의 한 곳이기 때문에 높은 기온과 습도, 자외선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많은 자극을 받는 여름 바캉스 후에도 잘 관리해야 도톰하고 촉촉하게 입술을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는 립밤과 립오일 기능이 있어 강한 자외선에 연약해진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입술에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플럼핑 효과를 주어 볼륨감있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다른 립플럼퍼와는 달리, 선명하면서도 촉촉하게 컬러 발색되기 때문에, 무거운 메이크업이 버겁게 느껴지는 더운 여름에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수채화 발색의 사랑스러운 립 연출이 가능하다. 여름 휴가지에서 리조트룩이나 스윔웨어 스타일링에 맞춰 선택해서 연출할 수 있도록 '젤러시 레드', '핑크 글램', '오키드', '필링 오렌지', '마르살라', '바비핑크', '로즈 바이올렛'의 총 7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21,000원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