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시트형 안마기, 대부분 내구성 우수하고 안전

by

시중에 판매되는 주요 업체의 시트형 안마기가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업체(메디칼드림, 코지마, 유니텍, 제스파, 메디하임, 바디휴, 휴플러스, 닥터웰, 휴테크)의 시트형 안마기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마볼 내구성, 소음, 섬유 마모 내구성 등 품질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시트형 안마기는 일반 의자에 올려 목, 어깨, 등, 허리, 엉덩이 등을 안마해주는 안마기기를 뜻한다. 최근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트형 안마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품질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안마기에 90㎏의 인체모형을 앉힌 후 연속으로 작동하는 안마볼 내구성 시험 결과 9개 업체 가운데 8개 업체에서 기능 저하 또는 파손이 발생하지 않았다.

휴테크산업(HT-7500) 제품은 안마볼 내구성에서 안마볼 상·하 이동모터가 가끔씩 작동을 멈추는 등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다. 휴테크산업은 "연속 작동을 할 경우 상·하 이동모터의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다"며 "해당 제품의 상·하 이동모터 무상수리 보증기간을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마 부위 섬유의 마모 내구성에서는 모든 제품에서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에 적합했다.

신체와 접촉되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전자파 강도 및 유해물질 검출시험을 한 결과, 모두 이상이 없었다. 또 감전보호 여부 및 과도한 온도상승 등의 안전성 시험에서도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소음 측면에서도 대부분의 제품이 양호했다. 휴먼월드(HDW-7007) 제품의 소음이 가장 작아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나머지 8개 제품도 '양호'한 수준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용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시트형 안마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행복드림' 웹사이트 내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