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분당 맛집 '인기명', 이색 보양식 조개갈비찜 선보이며 말복 앞두고 관심

by

숨이 턱턱 막히는 폭염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건강 전문가들은 이번 폭염이 일반적으로 견딜 수 있는 무더위 수준을 넘어섰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건강관리 차원에서 당뇨병 환자 및 노약자는 낮 12시~5시에는 가급적이면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고, 너무 찬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물은 평소보다 많이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찜통더위에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복날 '보양식' 섭취를 통해 우리 몸에 흐트러진 밸런스와 입맛을 되찾아주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고된 일상의 스트레스와 무더위에 지친 현대인들이라면 매년 이맘때쯤 찾게 되는 흔한 여름 보양식 대신, 색다른 별미를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보는 것은 어떨까?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인기명'은 여름철 별미를 찾는 이들에게 조개찜과 갈비찜의 이색적인 조합을 선보이는 메뉴 '조개갈비찜'을 제공하며 복날 찾기 좋은 분당 맛집으로 손꼽힌다. 이곳의 메뉴는 고기와 해물을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분당 정자동 맛집의 '조갈찜'에는 신경 회복에 도움을 주고 시신경의 피로감을 회복시켜주는 '전복',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해주는 '문어와 오징어',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으로 산후조리와 노후 예방에 효과적인 '소갈비' 등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다채로운 재료들이 모두 들어간다.

여기에 낙지, 가리비, 키조개 등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조개찜과 달달한 양념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식감의 소갈비찜을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함께 제공해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정자역 맛집 인기명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자주 찾게 되는 문어와 오징어, 낙지, 전복과 같은 해산물과 조개찜에 들어가는 조개류 등은 당일 공수한 싱싱한 재료만을 선별해 사용하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분당 수내 맛집의 조개갈비찜은 들어가는 육수 또한 특별한데, 두통을 완화하고 혈허를 보해주는 천궁과 혈액 순환에 좋은 당귀 등 11가지 한약재를 넣고 푹 고아낸 한방 육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만들어 내기 때문에 몸에 기운을 북돋워 주는 복날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파 뿌리와 마른 고추를 더해 얼큰한 맛을 내는 빨간 육수로도 선택할 수 있어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요즘 젊은이들의 입맛까지 충족시켰다.

이 외에도 큼직한 랍스터 한 마리가 조갈찜 위에 통째로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는 '랍스터 조갈찜' 역시 수내역 맛집의 인기메뉴로 꼽히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 '분당 맛집 베스트10', '분당 맛집 추천' 등의 키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얼마 전에는 KBS 2TV '생생정보'에 2회나 소개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그 밖에도 MBC '오늘 저녁', mbn '생생 정보마당', MBC QueeN '멋진 여행, 맛있을 지도'와 같은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분당 정자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해산물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푸짐한 메뉴 구성 덕분에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잃어버린 분들도 식성에 상관없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말복을 앞두고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는 만큼 여름철 식중독 등의 피해가 없도록 재료의 신선도를 위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다. 고급스럽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분당 모임장소, 분당 회식장소 1순위로 손꼽히는 만큼, 주말이나 저녁 시간대에는 손님이 몰릴 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해주시면 더욱 편안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