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기를 지켜 보다 보면 예상이 맞아 떨어질 때 크나큰 희열과 승리에 대한 대리 성취감을 맛보게 된다. 아무런 예상 없이 경기를 보는 것보다 어느 팀이 이길지 미리 분석하고 예상한 뒤 관람할 때 더 큰 재미가 느껴지는 것도 이 때문. 이에 스포츠 경기 결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따고요가 높은 정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따고요는 지난 5월 4일 유로파 리그 축구 2경기 중 2경기 모두 승부 예상을 적중시켜 100% 적중률을 보였다. 이 날 열린 경기는 FC레드불 잘츠부르크: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 AT마드리드:아스날FC였으며 각각 2:0, 1:0을 기록했다.
따고요는 FC레드불 잘츠부르크: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의 승률을 70%:30%로 예측했으며 AT 마드리드:아스날의 경우 73%:27%로 승부 예측을 했고 이는 모두 맞아 떨어졌다.
국내에도 재미있는 경기 분석 결과가 나타났다. 지난 6일 한국축구 K리그 챌린지 또한 4경기 중 4경기 모두 맞춰 100%를 기록한 것이다. 이 날 경기 결과는 성남:수원 2:1, 안산:부산 1:3, 안양:아산 0:3, 부천:광주 1:0이었으며 따고요는 성남의 승률을 68%로, 부산을 63%로, 아산 74%로, 부천 63%로 승부를 분석해 고도화된 분석 기술을 자랑했다.
5월 6일 일본축구 J리그에서도 모든 경기 분석에 성공했다. 사간 도스:시미즈 에스펄스 3:1, 쇼난 벨마레:베갈타 센다이 1:3, 산프레체 히로시마:비셀 고베 2:0으로 판가름난 승부를 사간 도스 65%, 베갈타 센다이 53%, 산프레체 히로시마 67%로 미리 예상해냈다.
전세계 축구인들을 열광하게 하는 축구 경기, 세계 곳곳에서 흥미진진한 리그가 펼쳐지고 있다. 축구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경기 결과를 분석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로 여겨진다.
따고요 관계자는 "세 축구리그 모두 정확도 100%를 달성한 만큼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는 신뢰도가 높다"며 "경기를 보는 재미를 더욱 배가시켜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정확한 분석 결과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피케이어플킹(APK어플킹, 대표 김다남)은 스포츠 승부예측 플랫폼 따고요를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제작, 프로게임단 APK Team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