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추미애 "홍준표 대표, 역대 듣도 보도 못한 제왕적 대표"

by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개헌 표결에 참여하는 의원을 제명하겠다고 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제왕적 대표'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야당이 자신들의 존재감을 위해 개헌 보이콧에만 열중한다면 민심과 점점 더 멀어지게 된다는 점을 깊이 새겨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특히 "심지어 홍 대표는 '표결에 참여하는 의원을 제명하겠다'는 협박도 서슴지 않고 있다. 듣지도 보지도 못한 제왕적 대표"라며 "제1야당의 거대의석을 방패 삼아 의회민주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파시스트적인 협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개헌은 주권 개헌, 분권 개헌, 민생 개헌으로 촛불 혁명을 완성시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시발점"이라며 "(국민은) 국민의 안전, 생명마저 지키지 못한 정부에 이게 나라냐는 질문을 던졌고 개헌으로 답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가 개헌 발의권을 스스로 포기하고 있으면서 대통령도 하지 마라는 식의 태도는 그 어떤 국민도 수긍하기 어려운 정략적 태도라 할 것"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 입구를 가로막고 서서 국회 총리 추천을 하지 않으면 못 하겠다는 식으로 권력 나눠먹기 의도를 공연히 드러내고 있는 세력이야말로 개헌 진정성을 눈꼽만큼도 보이지 않으면서 국민을 위한 척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