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커버곡 여신'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유튜버 겸 싱어송라이터 제이플라(본명 김정화)가 3월 15일 기준, 유튜브 채널 'JFlaMusic' 의 구독자가 67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개인 유튜버 순위 1등에 등극했다.
이로써 약 7년간 1위 자리를 고수해온 기타리스트 정성하 (채널명 jwcfree)의 기록을 경신하게 되었다.
또한 제이플라는 3월 8일 기준 전세계 유튜브 TOP 100 아티스트 차트도 26위에 오르며 10위에 오른 방탄소년단과 함께 30위권 내 국내 유튜버로서는 유일하다.
제이플라는 음악에 대한 탁월한 감각과 감미로운 음색을 바탕으로 유명 해외 가수들의 히트곡들을 커버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며 2016년부터 서서히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가장 큰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으로는 1억 4000만 뷰의 Ed Sheeran (에드 시런) 'Shape Of You', 1억 뷰를 기록한 Luis Fonsi (루이스 폰시)의 'Despacito' 등이 있다.
한편, 제이플라측 음원유통사인 필뮤직은 "제이플라가 지난 2월 Camila Cabello (카밀라 카베요)의 히트 싱글 'Havana'의 커버 트랙을 발표하며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음원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