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한 '2017년 하반기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총 3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은 해킹메일 유포, 디도스 공격 등의 다양한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협조체계 점검을 위한 모의대응훈련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지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주요 민간분야 보안을 담당하는 통신사업자, 백신개발업체를 비롯해 사용자 접속이 많은 온라인 쇼핑몰, 여행사, 호스팅사 등 36개 민간기업에서 총 9200여 명이 참가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최근 사이버 침해사고 동향을 반영한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과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수행해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정보보안팀 김태상 부장은 "당사는 2014년부터 매년 1~2차례 모의훈련에 참가해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에 대한 대응역량을 키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이버 위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정보보안을 강화해 보다 안전한 전자상거래 시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