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17년 기업 사회공헌활동 특집]효성, 장애인 이동치과 지원사업 등 나눔 활동 전개

by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효성은 장애아동 등 취약계층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 등 다채로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효성은 지난 9월 25일 장애인의 무료 치과 방문 진료를 위한 치과버스와 진료 소모품 구입 등에 사용되는 금액 1500만원을 더해 총 1억원 상당의 버스와 지원금을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전달했다. 치과버스는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에 거주하거나 거동이 어려운 분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지난 10월 17일 관악구에 위치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을 방문해 충치검진, 불소치료 등 첫 진료를 실시했다.

또 효성은 2006년부터 12년째 매년 두 차례씩 서울 마포구의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나누고 있다. 지난 10월 25일에도 쌀 20㎏ 들이 500포대를 마포구청에 전달했다. 효성은 자매마을인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농협에서 쌀을 구입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쌀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주는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겐 품질 좋은 쌀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외에 해외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일류 기업 효성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효성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 동나이성 년짝현 롱토(Long Tho)지역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지역주민들 약 18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봉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