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방과 후 추억을 떠올릴 때, 빠질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떡볶이'다.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와 함께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 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를 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다들 하나쯤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학교 앞 분식점이 하나둘씩 자취를 감추고 있는 요즘, 맛있는 떡볶이를 세련된 인테리어가 갖춰진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합리적인 가격에 756ml 용량의 음료와 떡볶이, 만두, 햄버거 등 분식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화떡남리틀카페'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화떡남은 주머니가 가벼운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등을 타겟으로 하면서도 메뉴의 맛과 다양함을 놓치지 않은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대표 메뉴인 떡볶이부터 크림, 카레, 돈까스 등 다양한 소스로 즐길 수 있으며 볶음밥, 찌개, 만두, 치킨, 튀김 등 식사로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음료 또한 1~3천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비교적 낮은 세대적 특성을 고려해 과일 주스나 에이드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756ml 대용량 음료'로 불리는 대용량 메뉴를 선보여 양도 만족시켰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화떡남의 모든 메뉴는 원팩으로 구성된 식자재를 통해 3분만에 간단한 조리만으로 고객 제공이 가능하기에 여성 창업까지 가능한 분식 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인건비 부담이 크게 줄고 고객들의 연령이 낮은 화떡남의 특성상 안전하게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소자본 창업 업계 유일의 투자원금 보장제도로 창업에 대한 불안감을 줄였고 초기 창업 시 3개월 집중 관리 마케팅 지원, 15회전 테이블 가동률 확보 전략, 매출 추이 및 손익 분기 데이터 보고 지원 등의 철저한 지원도 이루어진다. 또 10평 기준 추가금 없이 4,000만원 창업이 가능해 예비 창업주들의 반응이 뜨겁다.
화떡남리틀카페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분식을 주메뉴로 청소년들도 방과 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며 "탄탄면, 해물짬뽕떡볶이, 우육탕면 등 신메뉴 개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것은 물론 본사의 꾸준한 지원으로 창업주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대전, 부산, 울산, 포항, 순천, 목포, 여수, 전주, 군산, 제주 등을 1차 우선 창업 지역으로 삼고 30개 지점에 대해 선착순 42인치 TV 지원과 투자원금 보장을 바로 적용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