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생' 백종원과 제자들이 미국 LA에 떴다.
오늘(4일) 방송하는 tvN '집밥 백선생3' 21회부터 LA 특집이 시작된다.
'집밥 백선생3' LA 특집은 LA 현지 요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LA 맛 뽀개기', LA 교민들에게 고향의 맛을 선사하는 '출장 백선생', 그리고 교민들과 함께 배워서 더 즐거운 '집밥 콘서트'로 앞으로 3주간 총 3회 방송된다. 스튜디오를 벗어나 미국 현지의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밥이 주는 감동을 미국 교민들과 함께 나누는 내용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LA 특집의 1탄 'LA 맛 뽀개기'가 펼쳐진다. 백종원과 그의 제자들의 LA의 유명 음식점을 방문해 미국 집밥을 체험할 예정. 정통 미국식 아침식사부터 LA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산물 요리, 78년 전통의 핫도그까지 다양한 주제로 맛과 즐거움이 가득한 LA 현장학습이 진행될 전망이다. 여기서도 백종원은 '백선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요리법을 척척 설명하는 모습을 보여 제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백종원의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비법'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비법은 프라이팬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소개돼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제작진은 이날 백종원과 함께 스테이크를 만들어 본 제자들이 "두꺼운 소고기라서 정말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쉽고 간단하다"라며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고 귀띔했다.
한편, 하나를 배우면 열을 써먹는 집밥 활용의 기술을 선보이는 '집밥 백선생3'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