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양현석, 위너 이승훈 직접 짠 안무영상 공개 "아주 칭찬해"

by

[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 이승훈이 만든 위너 'FOOL' 안무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1년 2개월의 긴 공백을 깨고 오는 4월 4일 오후 4시에 컴백하는 위너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FOOL'의 안무실 연습 영상 일부가 공개됐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이하 양현석 대표)는 최근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10초 가량의 'REALLY REALLY(릴리 릴리)' 티저 영상을 선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일은 슬로우곡인 'FOOL'의 안무실 연습 영상을 선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영상은 4인조로 개편한 위너의 숫자 프로모션에 걸맞게 4시 4분에 올렸다는 점과 총 길이도 44초라는 점이 재미를 더한다. 양현석 대표는 해시태그 '안무 BY이승훈'을 통해 이 곡의 안무를 멤버인 이승훈이 직접 만들었음을 시사하고 있다.

'FOOL' 안무는 비록 44초밖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승훈의 재능과 장점이 극대화됐다는 점이 돋보인다. 경쾌한 리듬의 타이틀곡 'REALLY REALLY(릴리 릴리)'의 경우, 안무가 있을 것임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었지만 슬로우곡인 'Fool'도 안무가 있다는 것은 허를 찌르는 콘셉트라 신선한 충격을 안긴다.

이승훈은 지난 2011년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 시즌1' 출신으로, 당시 독창적인 안무와 무대 구성 연출로 'TOP 4'까지 진출한 바 있다. 양현석 대표에게 인정 받아 준우승자인 이하이와 함께 YG로 영입, 연습생을 거친 후 위너로 데뷔한 케이스이다.

한편, 위너는 오는 4월 4일 신곡 발표 한 시간 전인 오후 3시, 'V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 및 미국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4월 8일과 9일, MBC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 출연, 본격적인 방송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ran61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