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자이글, 적외선 조리기의 전력 손실 감소 및 열 효율 집중 기술 특허 추가 등록

by

자이글이 웰빙 그릴의 상부 적외선 열 손실을 최소화하는 특허를 추가 등록했다.

웰빙 아이디어기업 자이글㈜(대표이사 이진희, www.zaigle.com)는 자사의 상부 적외선 발열 및 하부 복사열의 이중 가열방식으로 조리하는 적외선 조리기기에 전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열 효율을 집중시킬 수 있는 절첩관(주름관)의 착탈 기술을 추가로 특허 등록받았다고 3일 밝혔다.

자이글의 이번 특허는 적외선 열원이 있는 상부 발열체에 절첩관(주름관)을 착탈시키는 기술이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 기술을 적용하면 자이글의 상부 발열체에 착탈 가능한 주름관을 통해 상부 발열체로부터 하부 조리팬에 집중 조사(照射)되는 적외선의 조사 경로를 외부에 최소한으로 노출시켜 열 손실을 줄이고 적외선의 열 특성을 향상시켜 빠른 조리 유도 및 전력손실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조리팬에 바람의 영향이 최소화돼 바람에 의해 식재료가 이탈되지 않게 할 수 있다. 자이글은 지난 28일 상부 발열체의 절첩관(주름관)을 통해 하부 조리팬 상의 적외선 조사를 자유자재로 제어하는 기술에 대해 특허 등록한 바 있다. 해당 특허 기술은 앞으로 출시할 가정용 그릴과 업소용, 아웃도어용, 수출용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자이글 관계자는 "자이글은 자이글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상부발열 하부 복사열 구조의 웰빙 그릴이라는 세계에 없던 시장을 개척해 성장했다"며, "자이글은 웰빙 아이디어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님들이 더 잘 먹고 더 잘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