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팝스타' 정진우, 22일 정식 데뷔.."땀과 노력 담긴 노래"

by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SBS 'K팝스타5' 출신 정진우가 직접 데뷔 소식을 전했다.

정진우는 22일 자정 데뷔앨범 'In My Room'의 타이틀곡 'B side U'를 공개한다. 정진우는 'K팝스타5' 방송 당시 유일한 남성 톱10 생존자이자, 탁월한 실력의 R&B 소울 보컬리스트로 주목받은 참가자다.

정진우는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에서 내일로 넘어가는 자정 타이틀곡을 공개합니다"며 "자기전에 한번씩 들어주시고 기대 많이 해주세요. 나머지 곡들은 내일 낮 12시에 공개됩니다"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소속사 플라네타리움 레코드는 "이번 데뷔 앨범 'in my room'은 'K팝스타5' 이후 한층 더 발전된 보컬과 정진우의 색깔이 담긴 곡들로 담았다"며 "보컬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이 더욱 향상 되었고,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많은 스타일링을 시도했다. 정진우의 땀과 노력이 들어간 데뷔 앨범인 만큼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진우는 음악과 비주얼까지 확 달라진 모습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앞서 프로필 사진을 공개한 그는 트레이드 마크였던 검정 뿔테안경을 벗고 화이트톤의 안경과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한껏 달라진 분위기를 연출했다.

정진우의 첫 결과물은 자작곡을 두루 수록한 미니앨범이다. 이미 자작곡 '위성'과 '하..'를 선보이며 양현석, 유희열 등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던 그는 이번 데뷔 앨범을 통해 송라이팅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일 계획이다. 방송 이후 음악작업에만 매진해온 정진우는 데뷔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는 등 정성을 쏟아왔다.

지난 3월 'K팝스타5' 방송을 마친 정진우는 여러 기획사의 러브콜을 받은 가운데 산타뮤직과 계약해 화제가 됐다. 산타뮤직에는 브라운아이드소울과 버즈, 프로듀싱 레이블 플라네타리움 레코드 등이 소속돼 있다.

일찌감치 'K팝스타5'의 우승후보로 각광받았던 정진우는 자작곡 '위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받으면서, 프로듀싱 능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안타깝게 우승은 놓쳤지만, 유일한 남성 생존자로 시청자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다.

hero1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