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군 홈페이지 뚫렸다 ‘13일째 먹통’…北측 해킹 가능성 낮아

by

공군 홈페이지가 해킹 공격으로 13일 째 정상 운영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공군 관계자는 "홈페이지에서 악성 코드가 확인돼 지난 12일 새벽부터 운영을 중단하고 모병 등 대민 서비스를 위한 임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군은 이달 초 홈페이지가 해킹 당해 곧바로 대응작업에 착수했지만 복구에 실패해 12일 국방부에 보고한 뒤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했다.

이 관계자는 "감염 경로와 정보 유출을 비롯한 피해 여부에 대해 공군과 사이버사령부 대응팀이 조사 중이다"며 "아직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공군 홈페이지는 내부망과 분리돼 있다. 군사자료 유출은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군 다른 관계자는 "1차 조사 결과 북한 소행일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공군은 현재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작은 최소한의 기능만 살려 임시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공군 임시 홈페이지 공지글에 따르면 현재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공군모집' '블랙이글' '체력단련장' '호텔콘도' '인터넷 편지쓰기' '교육생 사진보기' '스페이스첼린지' '이메일' 기능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