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콜라리 감독 "더 좋아질 것"

by

"더 좋아질 것이다."

펠리페 스콜라리 광저우 헝다 감독은 무승부에 대수롭지 않은 반응을 보였다. 광저우는 24일 중국 광저우 톈허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항과의 2016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0대0으로 비겼다. 광저우의 시즌 첫 경기였다. 스콜라리 감독은 "놀랍지 않은 결과다. 클럽월드컵으로 시즌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다. 두바이에서 훈련 마친지 얼마 안됐다. 광저우 선수들의 컨디션은 괜찮았다. 선수들 상태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한다. 우리는 많은 찬스를 잡았지만 골 못넣었다. 결과에 놀라지 않았다. 새로운 시즌의 첫 경기였다. 이기려고 노력했지만 골을 못넣어서 유감이다. 더 좋아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인터뷰 말미에 갑자기 질문에도 없는 "새로운 국제축구연맹 회장으로 지아니 인판티노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스콜라리 감독의 일문일답.

광저우(중국)=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경기 총평.

▶놀랍지 않은 결과다. 클럽월드컵으로 시즌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다. 두바이에서 훈련 마친지 얼마 안됐다. 광저우 선수들의 컨디션은 괜찮았다. 선수들 상태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한다. 우리는 많은 찬스를 잡았지만 골 못넣었다. 결과에 놀라지 않았다. 새로운 시즌의 첫 경기였다. 이기려고 노력했지만 골을 못넣어서 유감이다. 더 좋아질 것이다.

-마르티네스의 컨디션은.

▶그는 10일 전에 합류했다. 시간이 해결할 문제다.

-부진한 모습을 보였는데.

▶49년간 축구를 했는데 이러한 일은 비일비재하다. 다음 번에 더 나아지도록 노력할 것이다.

-컵대회가 곧 열리는데 베스트11을 내보낼 것인가.

▶우리는 늘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즌 초라 체력적인 문제는 없다. 컨디션 좋은 선수로 내보내겠다.

-우리가 베스트 전력을 갖추는데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가.

▶2~3경기 정도 치르면 될 것 같다.

나는 지아니 인판티노를 지지한다. 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를 지지하고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