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붉은 원숭이 해' 마케팅 봇물, '동심을 사로잡아라'

by

붉은 원숭이 해가 밝았다. 건강, 성공, 정열 등 긍정의 의미를 상징하는 '붉은색'과 우리에게 친숙한 '원숭이'는 유통 업계가 마케팅에 더없이 좋은 아이템. 이미 지난 연말부터 관련 상품이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새해를 맞아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키즈 아이템들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중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의 베스트셀러 'MLE 크림'은 '빨간 뚜껑'이 트레이드마크다. 'MLE 크림'은 연약한 아이 피부의 건조함과 민감함을 완화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으로 최근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기념해 200ml 대용량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붉은 원숭이 해를 맞아 아이들이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를 가졌으면 하는 소망을 담았다. 건강한 피부가 건강한 삶을 만든다는 아토팜의 '굿스킨 굿라이프(Good Skin Good Life)' 캠페인과 맞물려 오는 2월까지 제품을 구매하면 굿네이버스에 제품이 기부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닥스키즈는 진한 붉은색과 하우스 체크를 적용한 '2016 책가방'을 선보였다. 스마트 에스라인(Smart S-line)의 인체공학 설계와 유(U)자형 어깨끈을 사용해 아이들 척추를 보호하고 편안한 착용함을 제공한다.

한일전기는 레드몽키 캐릭터를 접목해 대용량 '자동빨래삶통', 듀얼 자외선램프로 99.9% 살균이 가능한 '젖병소독기', 완전한 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가습기 '에어미스트 촉촉' 등 인기상품 3종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각각 준비했다. 한일전기의 직영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원숭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AK플라자는 새해 소망을 적어 응모한 고객 중 500명에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몽 복 인형'을 증정한다. 또한 AK멤버스 회원 중 선착순 1,500명에게는 코코몽 핸드크림을, 7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500명에게는 코코몽 휴대용 배터리를 증정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