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VSL#3(브이에스엘 넘버쓰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김석진좋은균연구소(소장 김석진)가 성장기 어린이와 유아의 장 건강을 위한 VSL#3 '베이비'와 '키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VSL#3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장 면역을 조절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 인정받은 제품이다. 장 면역 및 유해균 억제 등을 돕는 VSL#3은 이번 '키즈', '베이비' 제품 출시를 통해 유아부터 어린이,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VSL#3 베이비와 키즈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장 면역력과 첫 유산균 구성이 중요한 아기의 장 건강에 꼭 필요한 8가지 유익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해 담았다. VSL#3 베이비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아기에게 필요한 만큼 캡슐형에 담아 개별 포장했으며, VSL#3 키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균 성장과 활성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신바이오티스를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VSL#3 전 제품은 공식 판매 사이트(www.vsl3.kr)와 VSL#3 공식 약국 판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번 VLS#3 '키즈', '베이비' 제품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 회원에게 5천원 쿠폰을,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1%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 신제품 2종(키즈, 베이비) 중 동일제품 2개 이상 구입시 총 구매금액의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월 3일까지 실시한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김석진 소장은 "이번 VSL#3 베이비와 키즈는 기존의 성인용 VSL#3 레귤러제품과 함께 VSL#3 하나로 온 가족의 장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개발했다"며 "성장기 어린이와 유아들을 위한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균종을 활용해 기능별 맞춤 VSL#3라인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바이오티스는 프로바오이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 시 유익균이 활발하게 증가하는 상승효과가 확인되면서 생긴 명칭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