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레카' 발표 지코 "지드래곤 따라해? NO!…그런 비난엔 동요되지 않아"

by

지코 유레카

신곡 '유레카'를 발표한 래퍼 지코가 선배 지드래곤에 대해 언급했다.

7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스트라디움에서 지코 첫 번째 미니앨범 '갤러리'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이날 지코는 지드래곤을 따라하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시선에 대해 "지드래곤과 나는 아예 음악적인 장르가 겹치는 게 하나도 없다. 따라했다고 하는 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물론 지드래곤은 정상의 위치에 있는 선배이고, 비교해주는 건 정말 너무 고맙다. 하지만 나와 지드래곤의 가는 길은 너무나도 다르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명백히 다르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런 비난엔 동요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코는 이날 새 앨범을 공개했으며 이 가운데 타이틀곡 '유레카'는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코의 첫 솔로 미니앨범 '갤러리'는 전시회처럼 다양한 작품들을 보여주겠다는 의미가 담긴 앨범으로, 신곡 '유레카', '오만과 편견', 'Veni vidi vici'와 더불어 기존 발표곡 '말해 yes or no', 'Boys and Girls', '날'까지 6곡이 수록됐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