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평택, 오산 등 수원 인근 경기지역의 중고차 거래량이 동일 지역 신차 거래량을 넘어서는 추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수원중앙매매단지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중고차 거래량은 같은 시기 신차보다 2배 이상 높아졌다고 한다.
중고차 전액할부 거래에 의한 거래량 증가가 중고차 판매량에 지속적인 상승세로 이어가고 있는 경향이다.
중고차 구매 관련하여, 신뢰도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수원의 중앙매매단지에서는 깨끗한 거래를 지향하고, 할부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와 같이 좋은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이다. 타 중고차 매매단지에서는 할부 시스템이 불안한 경우가 많아 일시불, 현금 거래에 대한 부담이 있다. 하지만 최근 수원에서 할부 시스템을 적용하는 중고차 매매사이트가 많아지면서 고객들의 중고차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직거래는 개인과 개인이 직접 중고차를 거래하기에 할부 시스템을 적용할 수 없지만, 대다수 중고차 거래는 중고차 매매단지와 중고차 상사를 통해 계약관계를 정리하고 지불 방식을 결정하며 또한 서류와 차량등록까지 해결해주는 단지 내 원 스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당장 큰돈이 없는 사람들도 전액 혹은 일부 할부 시스템을 이용해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중고차 구매 트렌드는 중고차거래 전 비용을 할부로 처리해 주는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이 인기다.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이란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해당되는 중고차 할부 시스템으로 차량대금, 이전 비, 보험료, 수리와 기타비용까지 중고차 구매에 관련된 모든 비용을 할부로 처리해준다. 최소 4%대 금리로 최대 60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하다.
할부 시스템은 신용등급이 낮아 걱정하는 주부나 학생들에게도 적용되며, 외국인 근로자들도 수원중고차 세일카에 방문 후 상담을 통해 전액할부, A/S까지 처리 가능한 시스템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근로조건이나 급여조건이 충족 되지 않는다고 해도, 상담과정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으니, 충분히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사이트 라고 할 수 있다.
수원중앙매매단지 매매사이트 세일카 대표 엄만호 대표는 "주부나 학생, 외국인 근로자들이 찾아와서 할부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쉽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 우리 딜러들과 함께 제휴된 캐피탈 업체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상담을 받으면 쉽게 전액할부를 받을 수 있다. 불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되던 전액할부 시스템이 쉽게 처리된다"고 전했다.
최근 중고차 업계에 안정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불법 거래를 하는 업체가 많다는 이야기다. TV방송 MTN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 출연하여 중고차 구매 요령에 대해서 설명한 세일카 엄만호 대표는 "중고차 불법 거래가 완전히 없는 건 아니다. 하지만, 신뢰로 대하는 중고차 업체도 많이 있다. 매물과, 서류를 꼼꼼히, 보는 눈은 고객이 갖춰야 하는 능력이지만, 고객들에게 정직하게 판매하는 업체만이 오래 갈 수 있고 세일카는 신뢰로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싶다"고 전했다.
전국무료출장이 가능한 믿을 만한 중고차 매매업체 세일카 홈페이지((http://www.salecars.co.kr))는 서울 전 지역, 수원, 오산, 영통, 의왕, 안양, 용인, 성남, 분당, 안양, 안산, 아산, 수지, 동탄, 의정부, 평택, 화성, 천안, 당진 등 전국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자세한 중고차 전액할부와, A/S, 매물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