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디케이소울(DKsoul)의 '이꿈처럼'이 드라마를 통해 공개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실력파 가수로 인지도를 높여 온 디케이소울이 가창한 '이 꿈처럼'은 SBS '어머님은 내 며느리'의 최근 방영분을 통해 전파를 타며 주부 시청자들의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10일 36회 방영분에서 극중 심이영(유현주 역)과 김정현(장성태 역)이 창문을 바라보며 회상하는 장면에 노래가 삽입되어 극 전개의 재미를 선사했고, 37회에서도 또 다시 '이꿈처럼'이 삽입되어 시청자들에게 친화력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호응을 얻었다.
노래가 공개된 후 드라마 시청자 게시판에는 음악에 대해 묻는 글이 잇따랐다. 특히 시청자들의 관심은 국내 최대 음원포털 멜론에도 이어져 급상승키워드에 관련 검색어가 등장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OST 제작사 관계자는 "디케이소울의 '이 꿈처럼'은 드라마를 통해 노래를 공개한 후 음원 공개 시기를 조율할 예정이었는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인해 음원 공개 시기를 앞당길 예정이다"고 밝혔다.
SBS '어머님은 내 며느리'(극본 이근영, 연출 고흥식)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뒤바뀐 고부 사이, 며느리로 전락한 시어머니와 그 위에 시어머니로 군림하게 된 며느리가 펼치는 관계 역전의 드라마로 아침드라마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디케이소울은 지난 7월 26일 홍대 롤링홀에서 7개월만에 단독콘서트로 팬들에게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한 가운데 신곡 '이 꿈처럼'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