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웹툰히어로 툰드라쇼(연출 김동호 이순옥 김예린 /공동제작 심 엔터테인먼트, 와이랩>) 한 코너 무적핑크의 '조선왕조실톡' 2편에서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문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상,하편 두 편으로 나뉘어 방송되는 '조선왕조실톡' 문종 편에서는 수려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가정을 꾸리지 못하는 문종의 기구한 결혼생활을 다룬다.
달샤벳 뮤직비디오에 조커로 출연해 큰 화제를 낳았던 배우 이승호가 아이돌 외모의 뇌섹남 문종 역할을 맡아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는 후문.
세종의 아들로 병약하고 소심했다는 이미지가 박힌 조선의 5번째 왕 문종. 그러나 왜소하고 소심하기는 커녕 문종은 사실 조선 최고의 꽃미남이며 뇌섹남으로 꼽힐 만큼 완벽한 스펙을 자랑하는 임금이었다고 실록은 전하고 있다. 마치 관우처럼 잘생기고 멋졌다는 문종은 그 출중한 외모의 명성이 명나라까지 뻗친 조선판 아이돌이었던 것.
전혀 다른 내용의 3편의 미니드라마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웹툰히어로 툰드라쇼>는 기존에 선보인 적 없던 웹툰과 드라마가 만난 새로운 장르의 프로그램. 그 중 '조선왕조실톡'은 '조선시대 왕들도 스마트폰으로 SNS를 했다'는 기발한 설정위에 궁궐 안의 소소한 일상과 현대적 상상력을 결합시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방식으로 역사에 접근하고 있다.
신개념 웹툰 드라마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2회는 오는 8월 3일 월요일 오후 8시 40분에 MBC에브리원을 통해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