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www.yoons.com)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윤선생 스피킹(SpeaKING) 콘테스트 2015'를 진행한다.
올해 3회째 열리는 스피킹 콘테스트는 영어 말하기 동영상을 유튜브나 다음팟에 올려 실력을 평가 받는 UCC 뽐내기 대회다. 그동안 윤선생 회원에 한해 참가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회원 친구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동영상 주제는 TALK, PLAY, LOVE, BOOK 크게 4가지다. 'TALK'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 말하기, 'PLAY'는 연극이나 뮤지컬, 노래, 퀴즈, 게임 등 끼 뽐내기, 'LOVE'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애완동물 등 소개하기, 'BOOK'은 윤선생 교재 관련 이야기나 나만의 학습 노하우 소개하기이다.
동영상은 1분 이상 촬영해야 하며, 이중 30초 이상을 영어로 말해야 한다. 동영상을 유튜브나 다음팟에 올린 뒤 영상주소(URL)를 윤선생 스피킹 콘테스트 사이트(www.yoons-contest.com)에 등록하면 참가가 완료된다. 등록된 동영상에 대해 가족과 친구들이 댓글, 굿포인트를 눌러주면 점수에 반영된다. 동영상은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한달간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미취학,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등 이상 4개 그룹으로 구분해서 이뤄진다. 인기도(20%)와 심사위원 점수(80%)를 합산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인기도에는 굿포인트와 댓글 점수가, 심사위원 점수에는 창의성 및 말하기 실력이 각각 반영된다. 최종 수상자는 9월 18일 콘테스트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통합 대상 수상자인 스피킹 챔피언에게는 노트북을 증정하고, 이를 포함한 총 58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대회 종료 후 참가 인증서를 제공한다.
한편, 본격적인 대회 시작에 앞서 19일까지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금번 대회에 출전하는 각오와 준비 상황, 기대와 응원 메시지 등을 스피킹 콘테스트 사이트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