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부동산 칼럼니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정훈 미래가치투자연구소장이 7월 책을 낸다.
한국경제신문 부동산 아카데미 주임교수를 지냈으며, 경인방송(OBS), 한국경제방송 (와우 TV), 매일경제 엠머니TV, 팍스tv,서울경제TV, RTN부동산TV등 각종언론매체와 대학, 대기업, 공기업, 연수원, 투자세미나 등 다수 기관에 출강하고 있는 한정훈 소장은 네이버카페 "미래가치투자 연구소"운영자로 있으면서 전국적으로 많은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진단과 분석, 컨설팅을 펼치고 있다.
한 소장은 주택거래가 많이 늘어나는데도 가격상승이 예전과 다르게 미약한 것은 우리의 경제성장률이 예전과 같지 않기 때문이지 성장률이 조금만 더 올라간다면 상황은 또 달라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집값이 크게 떨어진다는 것에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결론적으로 경제가 좋아지게 되면 부동산시장도 다시 좋아지겠으나, 앞으로는 부동산시장이 좋아지더라도 오를 수 있는 것만 오른다고 강조했다. 오를가치가 있는 것만 오르고 안오르는 것은 안오른다는 것으로 부동산도 극차별화시장으로 진행될 것이 분명하다는 지적이다.
이같은 흐름 속에서 한 소장은 신간을 통해 주식 투자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한다.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지역, 선호도가 높은지역, 소득수준이 높은지역 이것이 우리가 부동산을 투자하는데 지침이 되는 조건"이라고 강조한 한 소장은
"항상 남들보다 반걸음 먼저가는 지혜도 필요하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신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