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메르스 병원 지도 공개…전국 14곳 환자 거쳐간 병원과 일치

by

메르스 확산 지도 공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 환자들이 거쳐 간 병원을 정리한 웹사이트(http://mersmap.com)가 등장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개설된 이 웹사이트는 전국 지도를 전면에 게재한 뒤 메르스 환자가 치료, 또는 확진 판정을 받았거나 격리돼 있는 병원을 공개 표시했다.

4일 현재 공개된 병원수는 14곳이며 전날 보건당국이 메르스 환자가 거쳐 간 것으로 밝힌 병원 수와 일치한다.

이 사이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병원 지도'가 네티즌들의 제보로 만들어지고 있다면서 "해당 병원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 경로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사이트는 현재 불특정 다수의 네티즌들로부터 각 병원과 관련한 증언을 모으고 있으며, 정보의 신빙성을 확보하기 위해 증빙 가능하거나 언론에 보도된 자료만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확인된 사실이 아닌 루머를 증언할 경우 다른 네티즌들이 신고할 수 있도록 보완 장치도 만들었다. 이에 사이트 관리자는 5번 이상 루머 신고가 들어오면 해당 정보를 삭제할 방침이다.

한편 연합뉴스에 따르면 사이트를 살펴본 한 의사는 "메르스 확산 지도 덕분에 환자를 보는 데 안심이 된다"며 "병원이 공개되면 오히려 철저히 소독하고 격리된 모습을 보여 안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보도를 통해 알려진 4일 오후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열리지 않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메르스 병원 공개 메르스 병원 공개 메르스 병원 공개 메르스 병원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