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웰빙 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은 올해로 10년 차 된 본죽 매장 가운데 우수가맹점주를 대상으로 3박 4일의 일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 오키나와 해외연수는 본사와 가맹점주간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월 3박 4일의 일정으로 본죽 매장을 10년 이상 운영한 우수 가맹점주 17명과 본사 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 우수 가맹점은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가맹점 기초평가 및 위생서비스, 필수준수사항 등 총 7개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받은 매장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본죽은 지난 10년간 브랜드 성장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가맹점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취지로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우수 점주들과 함께 향후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다짐하고 새로운 동기부여를 갖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연수 기간 중, 가맹점주들에게 일본 내 선진 외식 경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맹점주들이 매장 운영의 노고를 덜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이번 해외연수는 형식적인 본사와 가맹점간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상호가 편한 분위기 속에서 매장 운영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상호간의 협력 관계를 돈독히 다질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경영을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