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보령중보재단, KBBY와 함께 '그림책이랑 작가랑 나랑' 프로그램 진행

by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이사장 김승호)은 아이들에게 책 읽기 습관 및 바른 인성을 심어주기 위해 K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회장 김서정, 이하 KBBY)와 함께 '그림책이랑 작가랑 나랑'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매월 첫째주 토요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관 1층에 위치한 보령메디앙스(대표 박세권) 아이에게 매장에서 열린다. 3월 김서정 작가의 '용감한 꼬마생쥐'와 함께한 첫 프로그램에 이어 4월엔 임정진 작가가 아이들과 함께한다. 임정진 작가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나보다 작은 형', '지붕 낮은 집'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도서를 집필하고 있으며, 4월 선정도서는 임정진 작가의 저서 '빨간부채 파란부채', '맛있는 구름콩' 등이다. 4월 첫째주 토요일에 열리는 프로그램에서는 작가가 직접 책을 읽어주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림책이랑 작가랑 나랑' 프로그램은 KBBY에 소속되어 그랑프리, 황금사과상, 어린이심사위원상 등을 수상한 아동청소년 도서출판의 국내 최고 작가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KBBY 회장인 김서정 작가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즐기며 직접 쓰고 그리는 창조적 행위를 통해 아이들은 정체성을 세우고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다"며 "아이의 감성을 길러주며 전인격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림책이랑 작가랑 나랑' 독서 프로그램은 보령메디앙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책과 함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보령메디앙스의 유아포털 사이트 아이맘(www.i-mom.co.kr)에 접속해 매달 말일경까지 신청 할 수 있다. 한 권 이상의 책을 참가비로 기부하면 도서의 판매금액 일부는 보령중보재단에 전달돼 지역사회 아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5월엔 어린이날을 맞아 보령중보재단은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