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면서 맛있는 원두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맥널티㈜의 핸드드립 원두커피가 출시돼, 원두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맥널티 핸드드립 원두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6개 나라의 싱글 오리진 원두를 담은 핸드드립 커피다.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세하도, 과테말라 우에우에테낭고, 케냐 AA,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인도네시아 만델링 등 6개 산지별 원두커피의 맛과 풍미를 간편한 핸드드립 필터에 담았다.
특히, 블렌딩이 아닌 100% 아라비카 싱글 오리진 원두만을 담았다는 특징에 산지별 커피 고유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커피의 귀부인이라 불리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는 부드러운 신맛과 꽃 향기의 아로마까지 느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인도네시아 만델링은 묵직한 바디감과 뒷맛의 여운이 깊어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년 새롭게 수확한 생두를 로스팅 후 8g씩 개별 포장해 더 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어떠한 컵이든지 핸드드립 필터를 걸친 후 뜨거운 물만 부어주면 되는 추출방법으로 회사나 집, 야외 등 바쁜 현대인들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있는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는 "핸드드립 제품은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굿 디자인상을 수상하여 미각뿐 아니라 시각적 만족도 높인 제품"이라며 "맛있는 원두커피를 가장 간편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널티 핸드드립 원두커피는 전국 대형마트와 맥널티 쇼핑몰(www.mcnulty.co.kr)을 통하여 만나볼 수 있으며 맥널티 쇼핑몰에서는 3월 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