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포르쉐, 파워·연비 업그레이드 '뉴 카이엔 디젤' 출시

by

파워와 연비 효율이 업그레이드 된 포르쉐 SUV 뉴 카이엔 디젤이 출시됐다.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한 포르쉐는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 등과 함께 뉴 카이엔의 4개 라인업을 갖췄다고 밝혔다.

포르쉐 코리아에 따르면 뉴 카이엔 디젤은 더욱 커진 터보 차저 3리터 V6 엔진을 장착해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한다.

최대토크도 3.06㎏·m) 증가한 59.1㎏·m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7.2초)이며, 최고 속도는 221㎞/h다. 국내 복합연비는 10.8 ㎞/ℓ, CO2배출량은 187g/㎞다.

날렵해진 외관 디자인도 스포티함을 더했다.

보닛은 더욱 넓어보이며, 중앙의 공기 흡입구는 이전 모델이 비해 작아졌음에도 더욱 깔끔한 프런트 디자인이다.

리어 부분 역시 완전히 새로워졌다. 리어 라이트의 배치는 3차원의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의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4 포인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 트렁크 핸들과 리어 라이트는 트렁크 리드에 더욱 우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배기 파이프는 리어 하단부 패널에 장착돼 더욱 파워풀해 보인다.

또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자동 테일게이트, 스포츠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자동감광식 미러 등 다양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돼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가격적인 혜택을 더했다. 뉴 카이엔 디젤의 국내 판매 가격은 9490만원이다.

포르쉐 코리아 김근탁 대표는 "뉴 카이엔 디젤은 모든 포르쉐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스포티한 드라이빙 성능은 물론, 높은 연비 효율성까지 갖춘 SUV 세그먼트의 스포츠카"라며 "카이엔 디젤의 높은 효율성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넓은 실내 공간 등은 스포츠카의 성능을 원하면서 액티브한 아웃도어 라이프도 즐기길 바라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