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28일부터 웹툰 공모전을 시작한다.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28일부터 2월 25일 사이 '아키에이지'를 소재로 한 4컷 이상의 순수창작물을 출품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아키에이지' 개발진의 내부 심사와 투표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는 3월 4일 발표한다. 1위로 선정된 2명에게는 '아키에이지' 기념품, 게임머니(루루)를 증정한다. 또 3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될 예정인 별도 게시판에서 '아키웹툰작가' 칭호를 부여 받아 작품을 연재할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김정하 사업팀장은 "'아키에이지' 게임 내에서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도 플레이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그간 공식 홈페이지 팬아트 게시판에서 활약하시던 분들부터 숨은 실력자들까지 많이 응모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 1.8 '세력의 영웅들' 업데이트 기념 댓글 이벤트와 보다 쉽게 아키움을 채집할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공모전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