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힙합그룹 M.I.B멤버 강남이 '레트로 스타일'을 선보여 화제다.
강남은 최근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27회 방송에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하이탑 슈즈'를 신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하이탑 슈즈에 교복을 입고 등장해 자칫 똑같아 개성 없이 보일수 있는 교복에 엣지를 더해 '스쿨룩'의 진수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강남은 학생들과 교내 음악 방송에 맞춰 커플댄스를 추고, 거리낌없이 장난치는 모습을 선보여 시청자들로부터 웃음을 자아냈다.
'강남'이 화제가 된 건 비단 어제 오늘만의 일이 아니다. 어설픈 한국어 실력에 예측 불가능한 입담으로 '트위터 어록'을 만들어 내는가 하면, 얼마 전 방영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도 스냅백에 하이탑 슈즈, 무심한 듯 개성을 살린 강남만의 독특한 '강남 스타일'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강남이 최근 이 두 방송에서 착용하는 등 특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는 이 '하이탑 슈즈'는 실제 10대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스파게티'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강남이 신은 블랙 컬러 제품은 유명 연예인들이 착용한 모습이 속속 노출, 네티즌 사이에서 일명 '짜파게티'로 불리며 초도 물량이 조기 완판돼 최근 재입고 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알려졌다.
예능계의 대세로 떠오른 강남이 이번에는 가장 트렌디하다는 패션을 본인만의 스타일로 멋스럽게 소화해내며 패셔니스타로서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한편,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강남 신발 센스있네", "강남, 저 신발 정말 좋아하는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