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종성 육앤샤 대표 "한우육회&샤브전문점 브랜드 가치 높일 것"

by

"육회전문점 4곳을 운영하면서 매출에 대한 부분이 늘 아쉬웠다. 술안주로 인기가 좋았지만 식사로 활용되지 못하는 게 한계였다. 웰빙요리로 즐길 수 있는 고급 샤브샤브를 저렴하게 판매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다. 육회와도 매우 잘 어울렸다."

한우육회&샤브전문점'육앤샤'의 탄생배경에 대해 이종성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육회전문점의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보완하는 방법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 대전 배재대 상권에 '육앤샤'라는 타이틀로 1호점을 개설했고 큰 인기를 얻었다. 초저녁부터 손님들이 찾기 시작했고, 일반적인 육회전문점 운영 대비 2배 정도의 매출을 기록했다. 예비창업자들의 가맹문의도 많았다.

"방문 고객들 중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가맹점에 대한 문의를 하기 시작했다. 가맹점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본사차원에서 많은 지원도 했다.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브랜드 경쟁력이다."

육앤샤는 소자본, 소점포창업을 내세우며 가맹점 확대를 꾀하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삼고 있다.

이 대표는 육수와 소스의 품질향상, 식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유통인프라를 구축을 매일 신경 쓰고 있다. 높은 매출을 기록해도 한 순간에 적자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 사업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가맹점주들에게 초심을 잃지 말아달라고 부탁을 한다. 자부심이 자만심으로 바뀌게 되면 위기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최근 비슷한 콘셉트를 내세운 브랜드들이 있지만 오리지널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이 대표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육앤샤의 브랜드 가치는 높아지고 있다. 본사에서 전국 매장에 항상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신선한 고기를 제공하고, 8가지 재료가 들어간 특제소스까지 공급하며 고객만족과 가맹점주의 만족을 동시에 이끌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고, 가맹점주들은 조리를 간편하게 하고 판매 대비 높은 마진을 얻을 수 있다.

이 대표는 "과장, 허위가 없는 솔직하고 투명한 경영을 사업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무작정 가맹점 수를 늘리기 보다는 본사와 가맹점이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