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항공권 검색서비스 모바일 우선 공개

by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항공권 검색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우선 공개한다. 8일 네이버에 따르면 사용자가 모바일 네이버에서 항공권과 관련된 검색을 했을 때 검색 페이지 내에서 한 눈에 다양한 항공권 정보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항공권 검색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베타서비스는 모바일에 우선 적용됐으며, PC 서비스는 3월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항공권 검색 서비스는 사용자가 항공권 검색을 통해 목적지, 비행 날짜, 인원, 좌석 등급만 선택하면, 제휴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항공권을 가격 순이나 출발 시간순, 항공사별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사용자가 항공권을 선택하면 해당 항공권을 제공하는 여행사 사이트로 이동하며, 예약과 결제는 네이버가 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한 사이트에서 이뤄진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네이버 페이지에서 정확한 항공권을 한 눈에 검토하고 선택할 수 있어 여러 여행 사이트에 일일이 방문해 매번 항공권 조건을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네이버는 약 한 달 간 진행되는 모바일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5개의 여행사가 항공권 정보를 제공한다. 추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격을 갖춘 여행사의 경우 협의를 통해 추가 제휴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참여를 위해서는 여행사 내에 BTS 발권 시스템을 갖춘 동시에, 네이버와의 DB 연동이 가능해야 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항공권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다양한 항공권을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