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겨울철 미세먼지 극성, 스마트한 위생관련용품은?

by

강추위보다 미세먼지가 겨울철 주요 고민거리로 떠올랐다.

최근 수년간 중국발 스모그 유입으로 인한 겨울철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청소용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세먼지는 공업지역과 자동차 매연 등 산업활동으로 인한 대기오염물질이 원인으로 혈관을 막고 기관지, 폐 등에 붙어 치명적 질환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는 유해물질이 집안과 의류 등에 오래 머무를 수 있어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일반 진공청소기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필터에서 미세먼지 입자가 걸러지지 않아 청소기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풀무원더스킨의 '홀씨'는 특수 흡착제가 적용된 건식청소 도구다. 일반 물걸레나 부직포로 제거되지 않는 미세먼지를 흡착해 약 한달동안 분리시키지 않는다. 선반용 2종과 바닥용 3종으로 구성돼 사용처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엠투코리아의 '포켓센스'는 의류에 붙어있는 황사나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먼지제거기다. 한두번의 사용으로 점착력이 약해지는 기존 클리너 제품들과 달리 반도체 클린룸 시설에서 사용되는 강력한 점착 기능의 친환경 겔(gel)을 사용해 황사·미세먼지, 집먼지 진드기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더러워진 점착면에 세제를 묻혀 씻은 뒤 살짝 말려주면 점착력이 되살아나 300회 이상 재사용이 가능하다. 핸디형 사이즈로 휴대하면서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아벤트코리아의 '미세먼지용 물티슈'는 일반 물티슈에 사용하는 부직포에 비해 12배 이상 촘촘한 조직의 초극세사 섬유를 적용해 입자가 작은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스마트폰, 리모콘 등 평소 자주 접촉하는 제품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고 손, 발, 입 등 인체에도 사용 가능하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예민한 아기 피부에도 자극이 적다.

에코코리아의 '초록숲 프리미엄 공기정화용' 스프레이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를 흡착해 떨어뜨리는 제품이다. 국내산 편백피톤치드가 30% 이상 함유돼 탈취와 항균 기능도 한다. 바닥으로 떨어진 미세먼지는 '초록숲 청소용'을 뿌려 닦아내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