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스텔라 천만 돌파, 역대 외화 흥행기록 3위…1위는?

by

'인터스텔라 천만' '인터스텔라 천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인터스텔라'가 1000만 관객을 동원했다.

25일 영화 수입·배급사인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에 따르면 '인터스텔라'는 이날 오전 0시를 기준으로 누적 관객수 1천만46명을 기록했다.

'인터스텔라'의 천만 돌파는 올해 국내에 개봉한 영화 중 '겨울왕국'(1029만)과 '명량'(1761만)에 이어 세 번째. 외화로는 지난 1월 애니메이션 사상 첫 천만 클럽에 가입한 '겨울왕국'에 이어 두 번째다. '인터스텔라'의 기록은 '아바타'(2009년·1362만)와 '겨울왕국'에 이은 역대 외화 흥행 순위 3번째다.

지난달 6일 개봉한 '인터스텔라'는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개봉 5일째 200만명을 넘는 등 초반 흥행을 몰고 간 데 이어 개봉 두 달여 만에 관객의 문의와 요청에 따라 일부 '아이맥스'(IMAX) 상영관에서 재상영되는 등 뒷심을 발휘했다. '인터스텔라'가 천만 관객을 모을 수 있었던 데에는 '메멘토' ,'다크나이트', '인셉션' 등을 만든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이란 것과 '가족애'라는 영화의 주제 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인터스텔라 천만' '인터스텔라 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