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임시완 참여한 '미생' OST, 스페셜 포토북으로 발매

by

화제의 인기 드라마 tvN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 OST가 스페셜 포토북으로 발매된다.

'미생' OST를 제작하고 있는 CJ E&M 음악제작팀은 최근 "임시완과 곽진언, 이승열 등이 투입된 '미생' OST가 음반으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OST 음반은 단순한 음원 수록을 넘어 미공개사진, 웹툰포스터, 명대사가 수록된 스페셜 포토북으로 꾸며질 예정. 주인공들의 자필 인사말, 사인은 물론, 드라마 속 '사직서'와 '깜짝 편지' 등도 수록, '미생' 팬들에게 특별한 연말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생' OST는 장그래 역의 임시완이 작사, 작곡, 가창을 한 '그래도... 그래서...'는 물론, 이승열의 '날아'와 곽진언의 자작 신곡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이승열의 '날아'는 이미 드라마의 히트와 더불어 중요한 장면들에 삽입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곡으로 많은 팬들이 '장그래 주제곡'으로 인식하며 그 진가를 더하고 있다. 또 슈퍼스타K 시즌6의 우승자인 곽진언 역시 그 스타성과 음악성을 이미 인정받은 실력파라 이번 OST 작업에 대한 기대도 크다. 이 밖에도 현실의 벽 앞에서 좌절하는 장그래의 마음을 담은 볼빨간사춘기의 '가리워진 길'(밴드버전)과 한희정의 '내일' 등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곡 들도 수록된다.

제작사 측은 "드라마 만큼이나 완성도 있는 OST 음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생'을 사랑해 주시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한 청년이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