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진, '빈자리'로 검색어 점령...알고보니 괴물신인 "MR제거에도 완벽"
가수 박수진의 '빈자리'의 MR(반주 및 코러스) 제거 영상이 화제인 가운데 그에게 관심이 쏠렸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괴물신인 박수진 빈자리 MR 제거'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지난 14일에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 박수진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박수진은 MR을 제거했음에도 단 1%의 흔들림도 없는 완벽한 가창력을 뽐내고 있어 보는 이들의 놀라움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박수진은 MR 제거를 하기 전 음원과 MR 제거후의 음색을 비교해도 차이가 없어 이목을 끌었다.
지난 1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박수진 신곡 '빈자리(fallin')'는 브레이브 수장 용감한형제와 메인 프로듀서 별들의 전쟁, 미쓰리의 공동작품이다.
'빈자리'는 연인들이 헤어진 후 일상에서 습관적으로 빈자리를 느끼며 잊지 못하고 계속 그리워하며 후회 하는 심정을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특히 연인에 대한 빈자리를 느끼며 점차 헤어짐을 받아들여가는 과정을 표현을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위에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박수진만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더욱 매력적인 곡으로 표현됐다.
한편 박수진은 지난해 MBC '위대한 탄생'시즌3에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 초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수진 빈자리' '박수진 빈자리' '박수진 빈자리' '박수진 빈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