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나금융그룹,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by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10일 오후 동경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 본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은 금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공유 ▲비즈니스 모델 및 플랫폼 구축 협력 ▲한·일 양국의 경제상황 및 법령 등 정보 교류 ▲우수 인력교류 등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부동산금융 부문, 금융상품 판매 등 자산운용부문과 프로젝트 파이낸스 부문 등 다양한 금융분야에서 양 그룹간 폭넓은 형태의 협업이 기대된다.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은 2011년 스미토모신탁은행과 츄오미쓰이신탁은행간 합병을 통해 설립된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회사를 비롯하여 90여년의 역사를 지닌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 등 약 43개의 계열회사가 은행, 증권,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영위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종합금융그룹이다. 2013년말 기준으로 총자산은 약 41조엔(한화 약 381조원)을 보유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제휴는 상호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다양한 금융업종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한일 양국간 경제협력을 선도할 민간금융협력분야의 좋은 조합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도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제휴 체결로 양국간 경제교류 확대 및 다양한 금융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일에도 한중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협력 확대 및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하여 중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투자회사인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하여 글로벌 고객에 대한 금융서비스 기반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5년까지 그룹의 전략 목표인 글로벌 이익비중 40%를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 지역 거점 확대, 미주지역 추가 진출 및 신흥시장 개척 등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국내 최고의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