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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롤드컵', 전세계에서 무려 2억 8800만명이 지켜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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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에서 무려 2억 8800만명이 '201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일명 '롤드컵'을 지켜본 것으로 나타났다.

'2014 롤드컵'은 지난 9월 18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시작한 조별예선부터 10월 19일 한국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결승전이 개최됐다. 누적 시청자수는 2억 8800만명이고, 총 누적 실시간 시청 시간은 1억 7900만 시간으로 지난해 열린 '2013 롤드컵' 때 기록한 7000만 시간과 비교해 2.5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롤드컵 경기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40개에 달하는 방송 파트너사를 통해 19개 언어로 중계됐으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삼성 화이트와 중국 로얄클럽의 결승전에선 순간 최고 시청자 수는 무려 1120만명으로 지난 시즌 결승전 순간 최고 시청자수인 850만명에서 약 32% 가량 증가했다.

4만명 유료 관객 집객으로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e스포츠계에 새 역사를 장식한 결승전의 경우 평균 온라인 시청시간 67분으로 지난해 42분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나 e스포츠가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콘텐츠로서의 잠재성이 있음을 입증했다.

라이엇게임즈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LoL e스포츠를 향한 플레이어와 팬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진정한 스포츠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2015시즌에도 많은 고민과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