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종합 정보사이트 브레인박스가 옥션과 함께 온라인게임에 최적화된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기반의 고성능 게이밍PC를 소비자가 직접 조립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DIY 게이밍PC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DIY 게이밍PC 이벤트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조립 PC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는 참여의 장이 되고 있다. 전문가의 상세한 조립 설명을 통해 PC 조립 경험이 없더라도 문제없이 PC를 조립할 수 있다. 최근 환율 상승으로 PC 부품 가격이 일제히 오르고 있는 가운데 조립 PC를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될 것이다.
11월 DIY 게이밍 PC 이벤트는 11월 30일 일요일 서울 강남 화인타워 9층 행사장에서 진행되며, PC DIY 행사와 함께 블리자드의 차세대 AOS 게임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토너먼트 게임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50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게이밍 조립 PC는 최신 인텔 4세대 프로세서인 '하스웰 리프레시' 코어 i5-4690을 기본으로 우수한 품질의 ASUS B85M-G STCOM 메인보드를 사용했으며, 삼성전자 DDR3 8GB, PowerColor 라데온 R9 280 TurboDuo OC D5 3GB KPC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최신 게임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DIY 게이밍 PC는 시중에서 약 72만 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11월 DIY 게이밍 PC 이벤트를 통해서는 약 10%가 할인된 65만 9000원(부가세 포함)에 판매된다.이번 DIY 게이밍 PC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PC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15명을 추첨해 오버클럭이 쉬운 상위 코어 i5-4690K로 교체해준다. 더불어 PC를 구매하는 수험생에게는 문화상품권 2만 원을 제공한다.
이번 DIY 게이밍 PC 이벤트와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옥션 이벤트 페이지(http://goo.gl/Cxb8qf)를 참고하면 된다. DIY 게이밍 PC 이벤트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조건으로 시중가 대비 저렴하게 판매되는 행사이기에 불참 시 환불 처리되고, 별도의 운영체제는 제공되지 않는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