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맞춤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회원 영어실력을 정확히 진단해,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방학기간 동안 그에 맞는 과제·이벤트를 수행하거나 특강을 통해 영어 실력을 쌓는 내용이다.
집에서 만나는 '윤선생영어교실' 프로그램은 '홈 스마트베플리(SMART BEFLY)'와 함께 총 6가지 미션을 선택, 수행한다. 스마트챌린지 보드가 제공돼, 보드게임을 하듯 즐겁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다. 미션별로는 '도전! 영어 학년 올리기' 경우 스스로 학습 시간을 정한 뒤 반복 학습과 포트폴리오 활동을 통해 영어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 '도전! 읽기 미션'은 자신에게 적합한 읽기 교재를 읽고 독후활동을 병행해 읽기는 물론 쓰기 능력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의사소통 능력과 표현력 프로그램 '도전! 말하기 미션'과 '도전! 글쓰기 미션'이 있다. 말하기 미션은 커뮤니케이션 및 팝송 교재를 통해 재미있게 핵심회화 패턴 문장을 익힐 수 있으며, 글쓰기 미션은 아이디어 맵(Idea Map)을 활용한 작문 연습과 주제별 쓰기 학습을 통해 영어 글쓰기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중학 내신 대비가 필요한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에게는 '도전! 내신 끝장 미션', '도전! 문법완성 미션'이 제격이다. 오답노트 만들기를 목표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과 필수 영문법을 쉽고 간결하게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전국 영어숲(학원)과 우리집앞영어교실(공부방·교습소)에선 '파워 업 특강'이 12월과 2015년 1월에 걸쳐 진행된다. '파워 Grammar 특강'은 영어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으며, '파워 Speaking 특강'은 흥미로운 카툰, 팝송과 연계된 그룹 액티비티 특강으로 재미와 실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이외에도 '파워 Phonics 특강', '파워 Writing 특강', '파워 Reading 특강' 등 영역별로 자신에게 적합한 특강을 선택해서 들으면 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