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다국적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지난 1일 광고1본부장 이수원 전무(47)를 신임 대표이사(CEO)로 선임했다.
이수원 신임 대표는 연세대 행정학과(86학번)를 졸업한 뒤 1991년 제일기획에 광고기획자(AE)로 광고계에 입문했다. 2000년 TBWA 코리아 이직 후, 국내 최고의 파워브랜드인 SK텔레콤, 대한생명, 우리투자증권 등을 담당했다. 2009년 광고본부장을 맡아, 한국암웨이, 현대카드/캐피탈, 광동제약, AXA다이렉트, 삼성생명, 세스코, 옥션, 웰콤저축은행 등 TBWA코리아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TBWA코리아는 박웅현 제작전문임원(ECD; Executive Creative Director)을 크리에이티브 대표(CCO; Chief Creative Officer)로 임명했다. 박 대표는 SK이노베이션 '혁신을 혁신하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 오리온 닥터유 '영양을 설계하다', SK에너지 '생각이 에너지다' 등의 광고 캠페인을 담당했다. 박 대표는 기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TBWA코리아가 나가가야 할 지향점을 대내외적으로 공유하고 전파시키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편, 매출 약 3443억원으로 업계 6위인 TBWA코리아는 1999년 설립돼 현재 현대카드/캐피탈, SK이노베이션, 하이트진로, 삼성생명, 삼성화재, 광동제약, 휴롬, 오리온, 신세계백화점, 대림산업, 세스코, 옥션, 한국암웨이, 이브자리, 삼광글라스, 벼룩시장, 다음카카오, CJE&M, 존슨앤드존슨, 대림바스, 좋은책신사고, 한솔교육, 한국오츠카, AXA다이렉트, 시디즈, 웰컴저축은행, 웰컴크레딧라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대행하고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